밀양아리랑대축제

  • Miryang Culture Tourism 아름다운 문화 관광의도시 밀양 밀양 아리랑 대축제 경상남도 대표 향토축제인 밀양아리랑 대축제는 매년 음력 4월 16일 이전의 길일을 택하여 4일간 개최하는 전통예술축제이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임진왜란 당시 승려의 몸으로 승병을 일으켜 국난을 타개한 사명대사의 충의정신과 조선초 중기 우리나라의 성리학의 태두 점필재 김종직 선생의 지덕정신, 한국여인의 지조와 정절의 표상인 아랑낭자의 정순정신을 기리며, 향토문화예술의 창달과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사명대사 평양성 탈환 재현의 화려한 전야제를 비롯한 아량규수뽑기 밀양아리랑의 밤, 밀양아리랑가요제 등 58여종의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되며, 또한 중요무형문화재 68호로 지정된 밀양백중놀이를 비롯한 무안용호놀이, 감내게줄당기기, 법흥상원놀이,작약영산재 등은 각종 행사를 한층 북돋아 줄뿐 아니라 지역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시민의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심어 주는 예술 축제이다.
구분 내용
축제명 제59회 밀양아리랑 대축제
개최시기 5월경
축제내용 전야제를 시작으로 문화예술행사, 체험행사, 공연, 전시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60여년 가까운 역사의 경상남도 대표 향토축제이다. 축제기간동안 밀양강 오딧세이, 멀티미디어쇼를 비롯해 전야제, 고유제, 길놀이, 서막식, 밀양아리랑가요제, 아랑규수선발대회, 무형문화재 공연, 연극공연 등 전통예술공연은 물론 은어잡기 체험행사, 밀양아리랑, 충의ㆍ지덕ㆍ정순의 3대 체험존 등의 체험행사로 시민대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장소 영남루 및 밀양강변 일원
주관 (재)밀양문화재단
문의전화 055-359-4521~4527

지도 및 교통

찾아오는 길

주변관광정보

음식점

숙박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055)359-5646)
최종수정일
2017.01.02

본문 유틸리티